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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본어 학생 수업내용(2023년)/2023년7월

2023/07/20 김0성 학생 70번째 수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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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수업 중 잘 떠오르지 않은 문법>

동사 + ~ながら ~하면서

 

동사 + ~すぎる 너무 ~하다

예시) 수업 때 나온 문장

-> あそび すぎましたか?너무 많이 놀았나요?

https://jpsensei.tistory.com/45

 

動詞どうし(동사) 정중형(ます형)의 응용편2 (예문)

오늘은 동사ます형의 응용을 배워보도록하겠습니다. 저번 시간에는 동사의 ます형의 응용을 배웠는데요! 아직 이해가 덜 된 분이 계시면 한 번 더 확인하고 오시길 권합니다. 동사의 ます형 응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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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수업 때 헷갈린 단어>

かんがえる vs おもう

https://jpsensei.tistory.com/70

 

かんがえる vs おもう

[かんがえる]와 [おもう]는 한국어 둘다 생각하다 라는 뜻을 지닌 단어인데요. 일본어를 쓸 때 아주 많이 활용되는 동사로 의미나 사용법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. (1) かんがえる : [かん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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たいへんだ vs つかれる

https://jpsensei.tistory.com/71

 

たいへんだ vs つかれる

[たいへんだ] 와 [つかれる]의 차이는 한국인이 힘들다 라는 표현을 상황을 나누지 않고, 표현함으로써 가끔 혼동이와 분간이 안 가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 그러면 바로 살펴볼께요! (1) た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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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암기 필수>

いっかん 1권

にかん 2권

さんかん 3권

よんかん 4권

ごかん 5권

ろっかん 6권

ななかん 7권

はっかん 8권

きゅうかん 9권

じゅっかん 10권

 

おつかれさまでした!